CU,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활용한 '요리비책 간편식시리즈' 출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요리들을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5일 출시되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과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7종이다.
이들 제품은 백종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소개된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것이다.
모든 상품 라벨에는 관련 조리법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고, 닭갈비 정식과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조리법도 담았다.
CU는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뒤 영수증 번호를 CU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커피머신 등을 주는 이벤트를 한다.
요리비책 상품들의 조리법을 직접 재연하는 영상이나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등 개성을 담은 영상을 공모하는 '요리비책 챌린지'도 연다.
CU는 2015년부터 백종원과 함께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상품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했다.
CU운영사인 BGF리테일의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해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높이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