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고객추천지수' 파이 부문 6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오리온은 9일 중국 브랜드 평가기관 차이나브랜드가 발표한 '2020년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파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NPS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에 대한 평판과 충성도를 평가하는 지수로, 오리온은 이 지수가 신설된 2015년부터 매년 파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993년 중국에 본격 진출한 오리온은 '초코파이'로 현지 파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초코파이 딸기',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파이'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오랜 기간 쌓아온 소비자 신뢰가 인정받은 결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시장 내 리더십과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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