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플로 "시장 점유율 21% 돌파…출시 1년 만에 57% 성장"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플로 "시장 점유율 21% 돌파…출시 1년 만에 57% 성장"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SK텔레콤[017670]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시장 점유율 21%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로의 월간 실사용자(MAU)는 코리안클릭 집계 기준으로 지난달 216만명을 기록하며 서비스 출시 시점인 2018년 12월(138만명)보다 약 57% 성장했다.
플로는 다른 업체처럼 실시간 순위 위주가 아닌 사용자 취향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회사 측은 "실시간 순위 및 최신 음악 소개에 치중된 기존 음악 플랫폼 운영은 음악 생태계에 좋지 않은 왜곡을 야기했다"며 "플로가 고착화된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새로운 음악 소비 가능성을 제시하며 판을 흔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 초반 6% 수준이던 개인화 추천 재생목록 사용자 비율이 지난달에는 39% 선까지 올라왔다.
플로 운영사인 드림어스컴퍼니[060570] 이기영 대표는 "내년에는 인공지능(AI) 기술 개선 및 세밀한 서비스 운영으로 음악 추천을 고도화하고,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전에 없던 고객 혜택을 계속 만들겠다"고 밝혔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