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19 Xi'an Global Key & Core Technology Conference, 10월 29~31 개최
AsiaNet 81408
(시안, 중국 2019년 11월 2일 AsiaNet=연합뉴스) 10월 29~31일, 2019 Xi'an Global Key & Core Technology Conference가 "핵심 & 주요 기술: 혁신의 동력(Key & Core Tech: Powering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중국 시안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유명 과학자, 경제학자, 기업가 및 투자자들이 '핵심 & 주요 기술' 연구에서 나오는 다양한 기술 혁신을 탐색하고자 회의에 참석했다. 이들은 또한 첨단 기술 산업에서 진행되는 일급 개발 상황에 대한 통찰도 공유했다.
시안은 인공 지능, 항공우주, 생명과학, 광전자 칩, 정보 기술, 신소재, 신에너지 및 지능형 제조 같은 분야의 선구적인 최첨단 기술을 가리키는 개념으로 '핵심 & 주요 기술(Key & Core Technology)'이라는 문구를 처음 사용했다. '핵심 & 주요 기술'의 특징은 독자적인 연구개발, 장기적인 축적, 높은 기술 수준 및 내장된 지식재산 보호 등을 의미한다.
최근 수년간 시안은 '핵심 & 주요 기술'에 집중하고자 풍부한 과학 및 교육 자원에 투자했다. 시안은 이를 통해 대학과 과학연구소의 변혁을 도모하는 새로운 경로를 비롯해 간행물의 이론적 측면과 실험실에서의 실행적 측면에서 수많은 과학 연구 결과를 활성화하기 위한 탐색을 촉진했다.
'핵심 & 주요 기술'은 해외와 중국 모두에서 도시 간 협력을 도모하는 새로운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시안에 위치한 기업 Chishine3D는 MIT와 손을 잡고 430,000개에 달하는 사람 얼굴 이미지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으며, 가격이 10,000위안도 안 되는 장치에서 신속한 3D 모델링을 지원했다. 시안에서 '핵심 & 주요 기술'의 발전 전망을 확신한 노벨상 수상자 Avram Hershko는 합성 펩타이드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할 생물학 실험실(Chinese Peptide Library)을 설립하고자 산시성의 한 민간기업과 협력했다. 또 다른 노벨상 수상자 Daniel Shechtman은 시안에 노벨상 실험실을 설립하고, 마그네슘 합금 기반의 3D 프린팅 연구를 진행하고자 시안공과대학과 협력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러 가지 '핵심 & 주요 기술' 산업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그에 따라 시안에서는 다수의 '핵심 & 주요 기술' 혁신 플랫폼, 변혁 플랫폼 및 일대일로 협력 플랫폼이 구축될 전망이다. 결과적으로 고대 도시 시안은 '핵심 & 주요 기술'의 수도로 진화하고 있다.
자료 제공: The 2019 Xi'an Global Key & Core Technology Conferenc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4964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