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하이커우, 세계에 장둥 신지구 홍보
AsiaNet 80357
(하이커우, 중국 2019년 9월 5일 AsiaNet=연합뉴스) 9월 2일, 2019 하이난 자유무역지구(항구) 산업단지투자협력회의(Hainan Free Trade Zone(Port)Industrial Park Investment Cooperation Conference)의 일환으로,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 홍보 회의(Haikou Jiangdong New District Promotion Conference)가 개최됐다. 이를 통해 하이커우 장둥 신지구를 세계에 홍보했고, 수많은 중국과 해외 기업인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다.
장둥 신지구의 총 계획면적은 약 298㎢며, 동부의 생태기능구역과 서부의 산업도시통합구역으로 나뉜다. 서부 산업도시통합구역은 면적이 약 192㎢고, 공항 경제구역, 디자인 단지, 과학교육 단지, 본사 경제 및 국제 금융센터를 포함한다.
특히 참가자들을 매료시킨 점은 하이커우시 당 위원회와 하이커우시 인민정부가 높은 기준 및 수준으로 장둥 신지구의 기획 및 건설을 홍보한 것이다. 장둥 신지구는 허베이 슝안 신지구와 함께 '1+4+8+16'이라는 계획 시스템을 구성한다. 이 시스템은 '1개의 종합 계획 + 4개의 핵심 지구 계획 + 8개의 핵심 특별 계획 + 16개의 예비 조사'를 의미한다.
CPC 하이커우시 위원회 산하의 종합심화개혁판공실(자유무역판공실) 부소장이자 하이커우 장둥 사무실 부소장인 Yang Shanhua에 따르면, 장둥 신지구는 관광, 현대적인 서비스 산업 및 첨단 기술 산업과 같은 세 가지 산업에 집중하며, 이를 위해 투자를 유치하고, 사전에 확립된 국가적 처리를 포괄적으로 시행하며, 해외 투자에 관한 명단 관리 시스템을 모색하고, 항공 유지관리, 비행기 임대 및 현대적인 금융 산업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기 위한 노력을 계속 증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에 시작되는 신지구는 대기업의 국제 본사를 유치하는 데 집중하며, 주로 본사 경제, 현대적 금융, 현대적인 서비스 산업, 과학과 기술 전시, 문화와 창조산업, 교육 및 생태 경제 등을 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공항 경제구역은 메이란 국제공항을 핵심으로 삼고, 자유무역 정책에 따라 허브 공항이 주도하는 공항 경제 발전에 집중한다. 또한, 대물류, 대항공사 서비스, 대보안, 신소비 및 신사업 전시의 핵심 기능에 주의를 기울이고, 항공 요리 가공, 항공 유지관리, 비행기 임대, 비행기 해체, 개보수 및 도장, 항공 훈련, 항공 물류 및 공항 상업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국제적인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 목적은 항구, 산업, 도시 및 생태의 통합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자료 제공: Haikou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