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CF 온라인 조회수 2천만회 돌파
구글 '아·태 유튜브광고'로 선정돼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동원F&B는 자사 동원참치 CF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2천만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에 해당한다고 동원F&B는 설명했다.
CF에 등장하는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 CF는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됐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는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순위 없이 선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