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헝가리 침몰 유람선, 금명간 인양"…와이어로 선체 감기 '씨름'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 열사흘째날인 10일(현지시간) 헝가리 당국은 침몰한 선체를 와이어로 붙드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금명간 인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인양을 지휘하는 헝가리 경찰 대(對)테러센터는 전날까지 선체를 끌어올릴 와이어를 선체 네 부위에 감는 결속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었지만 마지막 한 가닥의 작업을 이날로 넘겼다. 헝가리 당국은 이날 네 번째 와이어 묶음을 '허블레아니호(號)' 아래로 통과시켜 수면 밖으로 빼내 선체 결속작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전문보기: http://yna.kr/_2RtfKvDA.T

■ 文대통령, 오늘 한·핀란드 정상회담…산학연 단지 시찰

핀란드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전(현지시간) 사울리 니니스퇴 대통령과 한-핀란드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은 전날 서울공항을 출발해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 도착했으며, 이날 공식 환영식과 정상회담으로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한다. 정상회담 뒤에는 양해각서 서명식과 공동 기자회견도 예정돼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GnRLfKGDAZh

■ 오후에 서울·경기부터 비 멈춰…경기·충청 호우특보

6·10 민주항쟁 기념일이자 월요일인 10일은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다가 오후부터 차차 개겠다.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는 이날 오전까지, 충청도와 경상 내륙은 오후까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됐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전라도는 다음날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전라도 10∼50㎜, 서울·경기도·충청도·서해5도 5∼30㎜, 강원도·경상도 5㎜ 내외다.

전문보기: http://yna.kr/.2RffKuDA.Z

■ 국민76% "정부가 세금 더 거둬 복지확대, 정당하다"

우리 국민 10명 중 8명가량은 정부가 증세로 복지를 확대하는 것에 대해 정당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해식 연구위원 등은 '사회통합 실태 진단 및 대응 방안 연구(Ⅴ)' 보고서에서 2018년 6∼9월 전국의 만 19세 이상∼75세 이하 성인남녀 3천873명(남성 1천967명, 여성 1천906명)을 상대로 대면 면접으로 각종 사회경제적 갈등 현안에 대한 정부 개입의 정당성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10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gdRMfKWDA_i

■ 지중해 크루즈여행하던 63세 한국인여성 바다로 추락해 실종

유럽의 지중해에서 크루즈 여행을 하던 한국인 여성이 새벽 시간 바람을 쐬러 나간다며 나갔다가 배 바깥으로 떨어져 실종됐다. 9일 주(駐) 바르셀로나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남부의 칸에서 스페인 마요르카 섬으로 향하던 대형 크루즈 선 '노르웨이지언 에픽'(Norwegian Epic)호에 탑승하고 있던 63세 한국인 여성이 지난 8일 오전 배 밖으로 떨어져 실종됐다.

전문보기: http://yna.kr/V2RLfKyDA.B

■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또 거액 사기당해"…경찰, 매니저 수사

과거 조울증(양극성 장애) 등을 앓으며 소속사로부터 학대에 가까운 대우를 받은 사실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산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44)이 바뀐 매니저에게서 또 착취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유진박의 현 매니저 김모(59)씨를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 등 혐의로 지난달 23일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QdRafKLDA_P

■ 여야 지도부, 6·10 항쟁 기념식 참석…한국당 불참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 지도부가 10일 제32주년 6·10 민주항쟁 기념식에 일제히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의 민주인권기념관 예정지(옛 남영동 대공분실)에서 열리는 6·10 민주항쟁 기념식에 참석해 1987년 6월 항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긴다. 이 자리에는 민주당 이인영·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도 함께한다.

전문보기: http://yna.kr/CeRGfKIDA_w

■ 8일만에 끝난 멕시코 관세소동…"진부한 트럼프식 협상드라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불법이민 대응책으로 '대(對) 멕시코 관세 카드'를 꺼내 들었다가 8일 만에 합의에 이르는 과정에서 그의 불안정한 협상 스타일이 다시 한번 드러났다고 미 언론들이 9일(현지시간)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멕시코에 불법이민 강경 대응을 주문하며 관세 카드를 꺼내 들었으며 5% 관세 부과를 사흘 앞둔 지난 7일 협상을 타결하면서 '멕시코 관세 드라마'가 막을 내렸다.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제작 드라마가 익숙한 영웅으로 끝났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번 멕시코 협상은 트럼프식 접근법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W2R_fKyDA.H

■ [U20월드컵] 4강 전사들 루블린으로…"결승 올라 새 땅 가보자"

"새로운 곳을 가보자." 멕시코 4강 신화를 재현한 한국축구의 미래들이 아직 가보지 않은 길을 가기 위해 다시 루블린 땅을 밟았다.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12일 오전 3시 30분(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경기장에서 에콰도르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4강전을 치른다.

전문보기: http://yna.kr/W2RRfK7DA.T

■ "독박육아 없고 노인 일하는 스웨덴…초고령화에도 경제성장"

저출산과 고령화에도 경제성장을 끌어내는 스웨덴의 인구정책을 눈여겨 봐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국빈방문을 계기로 한국의 인구문제 해법을 스웨덴에서 찾아볼 필요성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에 따르면 스웨덴은 우리보다 먼저 고령 인구비율이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했지만 출산장려·이민자 포용 등 정책을 펼쳐서 2017년 인구증가율이 1.4%에 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dRIfK-DA_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