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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막…"지역 뷰티기업 해외 진출 노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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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막…"지역 뷰티기업 해외 진출 노크"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뷰티 전문 전시회인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24일 사흘간 일정으로 대구 엑스코에서 막이 올랐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행사는 지역 뷰티 관련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2개사), 페루(3개사), 브라질(1개사), 우루과이(1개사) 등 미주와 남미 해외바이어들이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 화장품 기업과 수출상담회를 한다.
글로벌 최대 유통기업인 아마존은 대구·경북 업체들을 대상으로 상담 부스를 마련하고 미국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연다.
또 중국 대표 온라인 마켓인 알리바바 1688 닷컴도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중국 수출사업 설명회를 한다.



올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는 화장품, 헤어·피부관리, 네일, 에스테틱, 토털 뷰티, 의료 뷰티 관련 분야 160여개 기업이 3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행사에선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메이크업, 가상 피팅 등 최신 뷰티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미용, 피부미용 경기대회 등 부대행사와 헤어쇼, 웨딩 쇼, 보디페인팅 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tjd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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