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전청사서 20일 특허출원·등록·국제출원 합동 설명회
특허청, 기업·일반인·변리업계 종사자 대상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특허청은 오는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업, 일반인, 변리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출원과 등록 사항에 관한 합동 설명회를 연다.
주로 서울에서 이뤄지던 설명회를 이번에는 대전에서 열어 대전과 대전 이남 지역 개인 출원인, 기업, 변리업계 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출원과 등록 관련 법·제도 개선 사항, 전자출원 제도 등 지식재산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출원·등록 제도에 대한 사항뿐만 아니라 접근이 어려운 특허, 상표, 디자인 국제출원 조약 관련 정보도 제공해 국내외 출원을 동시에 준비 중인 특허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출원시스템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별도 소프트웨어(SW) 설치 없이 출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웹 출원 서비스에 대한 의견도 수렴한다.
문삼섭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신속하게 권리화돼 경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국민의 시각에서 출원·등록 관련 제도를 지속해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신청 등 구체적 사항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를 참조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특허청 출원과(☎ 042-481-5541)나 국제출원과(☎ 042-481-5209)로 하면 된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