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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방문지는 한국"…르노 지역본부 회장, 한국 시장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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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방문지는 한국"…르노 지역본부 회장, 한국 시장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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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방문지는 한국"…르노 지역본부 회장, 한국 시장 강조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는 7일 르노그룹 지역본부 회장이 소속 임직원 2만여명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한국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달부터 그룹 내 소속이 '아프리카-중동-인도-태평양(AMI태평양)'으로 변경됐다.
패브리스 캄볼리브 AMI태평양 지역본부 회장은 이날 르노삼성차 등 소속 임직원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본부 개편 이후 첫 행선지로 한국을 지목했다.
캄볼리브 회장은 AMI태평양 지역본부가 3개 대륙, 100개 이상 국가를 포괄하고 있어 방대하면서 성장 가능성도 크다고 평가하며 특히 한국에 관심을 보였다.
지역본부 내 주요 제조선진국과 수출국가를 소개하며 한국을 가장 먼저 언급했고, 본부 개편 이후 첫 방문지가 르노삼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등 수출국가들이 처한 수출 지역 확대 문제에도 AMI태평양 지역본부가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AMI태평양 지역본부에서 유일하게 주요 연구시설과 생산시설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한국은 르노그룹의 D세그먼트 차량 판매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다.
르노그룹에서 선보인 D세그먼트 세단(탈리스만/SM6)과 SUV(꼴레오스/QM6)는 전세계 판매량(2018년 기준)의 각각 52%와 33%가 한국 시장에서 판매됐다.
르노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에 있던 한국, 일본, 호주, 동남아, 남태평양 지역을 아프리카-중동-인도 지역본부와 통합해 아프리카-중동-인도-태평양 지역본부로 재편하고, 중국 지역본부를 신설했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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