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건면, 3월 라면시장 10위권 진입 '순항'
농심 "출시후 70일간 1천800만개 판매…공장 건면라인 증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농심의 신라면 브랜드의 새 제품인 '신라면 건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라면시장 10위권에 진입했다.
라면 주류 상품인 유탕면이 아닌 건면 제품이 '라면 톱10'에 이름을 올린 것은 신라면 건면이 처음이다.
농심은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3월 라면시장 매출 순위에서 신라면 건면이 9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첫 달인 2월 12위에 이어 3단계 오르면서 톱10에 들어간 것이다.
지난달 신라면 건면 매출은 45억원으로 전달보다 73% 늘었다.
출시 이후 최근 70일(2월 9일∼4월 19일) 동안 약 1천800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전통의 강자들이 경쟁하는 톱10 시장에 건면 신제품이 단시간에 진입한 것은 신라면 건면이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했다는 의미"라고 자평했다.
농심은 건면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기 위해 생산라인을 증설한다.
현재 녹산공장에 6개, 구미공장에 1개의 건면 라인을 가동하고 있는데, 연말까지 녹산공장에 2개 라인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농심이 녹산공장 건면 라인을 증설하는 것은 2010년 이후 9년 만이다.
생산라인이 모두 증설되면 농심의 하루 건면 생산량도 최대 200만개로 늘어나게 된다.
농심 관계자는 "업계 제일의 건면 기술력과 생산능력으로 라면시장에 건면 대중화를 이끌겠다"며 "신라면 건면을 비롯해 냉면, 칼국수 등 건면 신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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