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미니소, 공동 제품 개발 위해 카카오프렌즈로부터 공식 라이선스 받아
(광저우, 중국 2019년 4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미니소(MINISO)가 중국 시장에서 주변 제품을 개발하고자 4월 초 한국 최고의 IP 카카오프렌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주로 건강 및 미용 부문과 창의적인 가정용품 부문에 집중된 이번 계약은 컵, 화장품, 부티크 가방, 마스크, 수납함,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도구, 식기류 등 거의 200가지 제품을 포함한다.
2012년에 탄생한 카카오프렌즈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팅 소프트웨어인 카카오톡(Kakao Talk)에서 파생된 이모티콘 시리즈다. 카카오프렌즈는 출시 직후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에서 가장 환영받는 카툰 캐릭터 중 하나가 됐다. 카카오 패밀리에는 사랑스러운 복숭아 '어피치', 쾌활한 사자 '라이언', 토끼옷을 입은 당근 '무지', 신비하고 조용한 악어 '콘', 내성적이고 조심성이 많은 새끼 오리 '튜브', 세련된 '네오', 부유한 개 '프로도', 힙합을 사랑하는 '제이지' 등 8가지 캐릭터가 있다.
카카오 패밀리의 각 멤버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다. 카카오 패밀리는 독특한 특징과 고유한 매력으로 수많은 팬을 확보했다. 미니소는 공동 제품 출시를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협력함으로써, 카카오프렌즈의 긍정적인 기운과 기쁨을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한다. 미니소는 주변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캐릭터마다 다른 특징을 이용해 맞춤형 테마 제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사랑스러운 복숭아 어피치는 활달하고 적극적인 소녀 이미지를 전달하는 만큼, 미니소는 일련의 어피치 화장품을 개발했다. 그중에는 아이라이너, 티어드롭 파우더 퍼프, 얼굴팩 같은 판매량이 높은 제품도 있다.
미니소는 IP 이미지와 제품 결합을 통해 소비자와 효과적인 감정적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미니소와 카카오프렌즈 간의 공동 제품은 예쁜 외관, 높은 품질,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선보일 전망이다. 제품 가격은 최소 10위안부터다.
미니소는 10개가 넘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IP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점점 성숙해지는 독특한 국경 간 협력 모델을 개발했다. 미니소는 헬로키티, 위 베어 베어즈, 어드벤처 타임, 핑크 팬더 및 팬톤 같은 공식 승인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412/2434548-1
미니소와 카카오프렌즈가 공동 개발한 제품들
출처: MINISO Japa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