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페레로, 켈로그의 쿠키와 과일 스낵 사업 인수
-- 페레로, 북미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꾸준히 강화
(룩셈부르크 2019년 4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적인 제과 그룹인 페레로 그룹(Ferrero Group)과 그 계열사("페레로")가 켈로그(Kellogg Company)의 쿠키, 과일 및 과일맛 스낵, 아이스크림콘 및 파이 껍질 사업을 13억 달러(현재 환율로 11.6억 유로)에 인수하는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들 사업의 2018년 매출액은 약 9억 달러다.
페레로는 이를 통해 쿠키 부문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구성된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인수하게 됐다. 해당 브랜드에는 대표적인 쿠키 브랜드 Keebler(R), 이동 중에 먹는 최대 판매량 쿠키 브랜드 Famous Amos(R), 고급 가족 쿠키 브랜드 Mother's(R), 무설탕 쿠키 브랜드 Murray(R), 걸스카우트에 쿠키를 공급하는 Little Brownie Bakers(R) 등이 있다. 또한, 페레로는 Keebler's(R) 아이스크림콘과 파이 껍질 제품 외에 Stretch Island(R)와 Fruity Snacks를 포함한 켈로그 과일 스낵 사업도 인수할 예정이다.
페레로는 2017년부터 여러 개의 미국 브랜드와 사업을 인수했다. 페레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로운 전략적인 제품 부문으로 진출하고, 북미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페레로는 미국 전역에 위치한 켈로그 소유의 미국 식품 제조시설 6곳도 인수할 계획이다. 해당 시설은 워싱턴주 앨린, 조지아주 오거스타, 켄터키주 플로렌스와 루이빌에 있으며,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두 공장도 포함된다. 그뿐만 아니라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위치한 임대 제조시설도 포함된다.
페레로 그룹 회장 Giovanni Ferrero는 "북미 시장에서 꾸준하게 전반적인 풋프린트와 제품을 증대하고 있는 자사에 있어 켈로그의 쿠키, 과일 스낵, 아이스크림콘 및 파이 껍질 사업은 매우 훌륭하고 적합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이번 거래를 통해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여러 가지 대표적인 켈로그 브랜드를 포함시키고, 확장된 페레로 커뮤니티에 합류하는 새 동료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앞으로도 매우 좋은 자사의 브랜드 성장 기록을 이어갈 계획"이라면서 "자사는 지금까지 Fannie May, Ferrara Candy Company 및 전 미국 네슬레 제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인수함으로써 이를 실천했다. 켈로그 자체는 물론 켈로그가 가진 유산과 가치를 높이 사고 있으며, 켈로그가 사업을 인수할 좋은 업체로 자사를 선택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페레로 그룹 CEO Lapo Civiletti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며, 각 해당 부문에서 아주 강력한 시장 입지를 지닌 안정적인 브랜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인수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크게 다각화하고, 세계 최대의 쿠키 시장에서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Ferrara Candy Company CEO Todd Siwak은 "이번 인수는 자사의 전략적인 성장 목표를 추진할 흥미진진한 기회"라며 "향후 수 주 및 수 개월 동안 자사의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파트너들과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켈로그에서 합류하는 새 동료들을 환영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거래는 관례적인 완료 조건과 규정 승인에 따라 올해 후반기 이내에 마무리될 전망이다.
페레로 자문으로는 JP Morgan Securities plc와 Davis Polk & Wardwell LLP가 활약했다.
페레로 소개
1947년 이탈리아 알바에서 가족 회사로 설립된 페레로는 국제 초콜릿 제과 시장에서 세 번째로 큰 기업이다. 페레로는 전 세계 매출액이 120억 달러가 넘고, 17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55개국에서 30,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페레로는 1969년 Tic Tac(R) 박하사탕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고, 현재 고급 헤이즐넛 초콜릿 페레로 로쉐(R), 누텔라(R) The Original Hazelnut Spread(R), 킨더조이(R), FANNIE MAY 초콜릿 등과 같은 양질의 제품을 통해 미국 가정에 단순한 기쁨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추가 정보는 @FerreroUSA를 참조한다.
Ferrara Candy Company 소개
페레로 그룹 계열사인 Ferrara Candy Company는 미국 제과 산업의 선두주자이자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과업체 중 하나다. 4,000명이 넘는 직원으로 구성된 열정적인 팀이 서로 협력하며, 100년 넘게 제과 시장을 만들어온 주요 브랜드를 통해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거의 35개에 달하는 브랜드로 구성된 다양한 포트폴리오에는 SweeTARTS(R), Trolli(R), Brach's(R), Black Forest(R), Butterfinger(R), CRUNCH(R), Laffy Taffy(R), NERDS(R), 그리고 대표적인 선호 브랜드인 Lemonhead(R), Red Hots(R) 및 Now and Later(R) 등이 있다. 시카고에 본사가 위치한 Ferrara Candy Company는 북미 전역에 위치한 제조, 유통 및 R&D 시설로 구성된 운영망을 구축했다. 추가 정보는 www.ferrarausa.com을 참조한다.
출처: 페레로(Ferrer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