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옥수수 'SKT 5GX관' 마련…5G 미디어 콘텐츠 공개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인 옥수수(oksusu) 앱 첫 화면의 핵심 메뉴에 'SKT 5GX관'을 마련하고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28일부터 론칭한다.
'SKT 5GX관'에는 ▲ 아이돌, 스포츠, 영화 등 VR 콘텐츠 ▲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스크린처럼 볼 수 있는 '5G MAX' 콘텐츠 ▲ 풀HD나 4K UHD 급의 '초고화질' 영상 등이 담긴다.
VR관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때 삼성 기어VR, 카드보드, 데이드림 기기 등을 연결하면 VR 기기 전용 서비스인 'SKT 5GX VR 앱' 등을 통해 더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VR 콘텐츠는 '아이돌 라디오', '주간 아이돌', '아프리카TV 댄서 프로젝트' 등이며, 엑소(EXO) 도경수가 더빙한 애니메이션 '언더독' VR 체험 영상과 공포 VR 영화 전문 스튜디오인 '다크코너'의 작품 등 영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스포츠에서는 타사보다 '한발 빠른 생중계', 경기장 전체를 보여 주는 '5GX 와이드 뷰',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소셜 VR 생중계' 등을 제공한다. 필라테스의 여신이라 불리는 양정원의 일대일 VR 피트니스 레슨, 혼자서도 골프를 배울 수 있는 1인칭 VR 골프 레슨 등도 선보인다.
이밖에 국내외 유명 갤러리 전시를 음성 설명과 함께 감상하는 'VR 갤러리', 세계 40여 개 도시의 주요 명소를 360도 VR로 체험하는 '원데이 트립' 시리즈 등도 포함됐다.
'5G MAX' 메뉴에서는 최신 인기 영화, 다큐멘터리, 익스트림 스포츠 등 초고화질 영상을 커다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초고화질' 메뉴에서는 5G 특성을 활용해 '스카이캐슬', '하나뿐인 내편', '열혈사제' 등 풀HD나 4K 이상 UHD 급의 드라마, 예능, 음악 채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핀치 줌'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최대 4배까지 화질 저하 없이 당겨볼 수 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