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시범경기 구단 중계 '대박'…한화-SK전 1만9천명 시청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동영상 유통·공유는 물론 라이브 방송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한 프로야구 시범경기 중계가 대박이 났다.
광고 급감에 제작 난항을 이유로 스포츠 케이블 TV 3사가 KBO리그 시범경기 중계 편성을 포기한 지 사흘째인 14일, 야구팬들은 유튜브에 마련된 구단 자체 채널로 시범경기를 시청했다.
롯데 자이언츠가 시범경기 개막일인 12일, 가장 먼저 유튜브 구단 채널로 김해 상동구장에서 열린 롯데-NC 다이노스 경기를 중계한 이래 여러 사정 탓에 눈치만 보던 각 구단이 야구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화를 등에 업고 유튜브를 통한 구단 자체 중계에 가세했다.
서울 잠실구장이 그라운드 공사 탓에 홈 경기를 치를 수 없는 두산 베어스를 제외한 9개 구단이 시범경기 자체 중계를 한다.
LG 트윈스 TV(이천구장 LG-두산), TV 이글스(대전구장 한화 이글스-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 KIA 타이거즈(광주구장 KIA-kt wiz), 키움 히어로즈 베이스볼 클럽(고척구장 키움-롯데), 라이온즈TV(대구구장 삼성 라이온즈-NC) 등 각 구단은 유튜브 채널로 5개 구장의 경기를 모두 중계했다.
이 중 TV 이글스 경기에 가장 많은 시청자가 몰렸다.
한때 동시에 1만9천100명이나 이 채널에 접속해 야구를 관전했다.
광주 경기에도 1만4천100명이나 몰려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오후 1시 경기 시작 후 초반 수백에서 1천명에 불과하던 접속자 수는 순식간에 수천 대를 돌파했고, 서울 고척, 경기도 이천, 대구구장의 경기는 최대 8천∼9천 명의 시청자를 찍기도 했다.
평일 한낮에 열리는 탓에 직접 경기장에 갈 순 없지만, 인터넷과 모바일로 시범경기를 보는 열성 야구팬이 적지 않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이날 5개 구장에 입장한 관중은 9천424명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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