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부천 버스정류장 240곳 '미세먼지' 정보 제공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관내 버스정보안내기를 통해 미세먼지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전체 버스정보안내기 808대 중 소프트웨어 수정으로 미세먼지 정보 제공이 가능한 240대에서 이달부터 우선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드웨어와 프로토콜 개선이 필요한 안내기는 오는 6월까지 374대, 12월까지 194대를 순차적으로 개선해 올해 안으로 모든 버스정보안내기에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지난 2017년 12월부터 한국환경공단과 협의를 거쳐 정보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부천시 '2019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개정된 지방세 관련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9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70쪽 분량인 책자에는 '올해 달라지는 지방세 내용', '11가지 지방세 납기와 세율',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지방세', '납세자를 위한 유익한 세무정보'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방세 상식을 담았다.
법인의 본·지점 설치와 부동산 취득세 중과대상,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와 관련된 올해 주요개정사항도 담았다.
시는 안내 책자를 지역 기업체와 민원실 등 100여 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부천형 주차 로봇 개발사업 개념계획서 모집
(부천=연합뉴스)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부천시 주차문제 해소 및 관내 로봇 기업 지원을 통한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해 '부천형 주차 로봇 개발사업'의 개념계획서를 모집한다.
주차 로봇 플랫폼 및 로봇관제시스템 개발과 시범테스트까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총 5억원 규모로 사업 기간은 오는 2020년 12월까지이다.
시범테스트가 마무리되면 원도심 공공부문 적용을 시작으로 부천 허브렉스사업 등을 통한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 시 주차 로봇을 활용한 주차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자율 주행하는 주차 로봇 개발로 주차효율이 약 20∼30% 이상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bip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념계획서 모집은 오는 15일까지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