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박봉주 총리, 황해남도 공사장·공장 시찰
(서울=연합뉴스) ▲ 박봉주 내각 총리가 황해남도 물길 2단계 공사장, 해주뜨락또르(트랙터)부속품공장, 해주농기계공장 등 황해남도 여러 단위를 현지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보도했다.
▲ 러시아를 방문 중인 한만혁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지난 4일 블라디미르 쥐리노프스키 러시아 자유민주당 당수와 안드레이 클리모프 통합러시아당 총이사회 상무위원을 각각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5일 전했다.
▲ 리길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외무성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고 5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조선쿠바단결위원회 연차회의가 5일 평양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회의에는 이 단체 위원장인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 서호원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헤수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세 소톨롱고 평양 주재 쿠바 대사 등이 참석했다.
▲ 4·25체육단 여자배구 선수들이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일까지 베트남에서 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리엔비엣포스트뱅크컵 국제 여자배구 경기대회에서 1위를 쟁취했다고 중앙통신이 5일 소개했다.
▲ 최일 영국·북아일랜드 주재 북한 대사가 지난 1일 너지 데바 유럽의회 한반도대표단장을 만나 최고인민회의와 유럽의회 간 교류협력에 관련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무성이 5일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 김제봉 태국 주재 대사가 지난달 28일 프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를 만나 양국 간 친선·협조 관계 발전과 지역·국제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북한 외무성이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 제2차 전국 당 초급선전 일꾼대회 참가자들이 5일 대성산혁명열사능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이들은 이날 조국해방전쟁사적지와 중앙계급교양관도 참관했으며, 전날에는 평양체육관에서 평안남도 예술선전대와 대외건설지도국 기동예술선동대의 공연을 관람했다.
▲ '3·8 국제부녀절'(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 109주년을 기념하는 전국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일꾼들과 여맹원들의 체육·오락 경기가 태권도전당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5일 소개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