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9.71

  • 8.02
  • 0.31%
코스닥

768.98

  • 6.85
  • 0.90%
1/5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韓美외교장관회담 개최…"2차북미정상회담 성공위해 공조"

한국과 미국이 외교장관회담을 열고 2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 개최를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15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14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 평화와 안보 증진을 위한 장관급 회의' 계기에 만나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한미동맹 간 공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보기: http://yna.kr/JYR9dK2DAtd


■ 전국 곳곳에서 약한 눈·비…추위는 다소 누그러져

금요일인 15일은 전국 곳곳에 약한 눈과 비가 오고 추위가 다소 누그러져 평소보다 따뜻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에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충북 북부에 눈이 조금 오고, 오후부터는 중부 지방과 경북 북부 내륙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남부 내륙 지역에서 밤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문보기: http://yna.kr/WYREdKlDAtZ


■ 문대통령, 국정원·檢·警 개혁 전략회의…사법개혁 '고삐'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가정보원·검찰·경찰 개혁 전략회의를 주재한다. 집권 3년 차를 맞아 권력기관·사법 개혁의 동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회의에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서훈 국정원장 등이 참석한다.

전문보기: http://yna.kr/LdR_dKKDAsC


■ "미세먼지 심하면 어린이집 휴업"…오늘부터 특별법 시행

미세먼지가 심할 때 어린이집 등에 휴업이나 수업시간 단축을 권고하는 특별법이 시행된다. 환경부는 15일부터 교육시설 휴업 권고와 차량 운행제한 등의 내용을 담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미세먼지 특별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별법은 지금까지 일부 지자체가 운용하던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을 위한 법적 근거를 포함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jcRwdKADAsi


■ '키우기 힘들어서'…사회경제적 이유 낙태 놓고 논란 재점화하나

정부의 인공임신중절(낙태) 실태 조사결과, 경제상태 등으로 양육이 어려워 낙태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사회경제적 이유의 낙태를 허용해야 하느냐는 논란이 재점화할 것으로 보인다. 헌법재판소가 올해 안에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형법상의 낙태죄 위헌심판 여부와 별개로 모자보건법에 규정된 낙태허용범위 확대 문제가 사회적 논쟁거리로 떠오를지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TbRxdK3DAsl


■ 한국당 당권주자들, 오늘 첫 TV토론회서 격돌

자유한국당 당 대표 후보들은 15일 첫 TV 토론회에 참석,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황교안·오세훈·김진태(기호순) 등 3명의 당 대표 후보는 이날 오후 1시 55분부터 110분간 경기 부천 OBS 경인TV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 TV토론회에 출연한다. TV토론회는 생중계된다. 토론회는 노동일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회로 공통·개별 질문과 답변, 1대1 토론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문보기: http://yna.kr/MdRhdK3DAsq


■ 남북·IOC, 오늘 '3자 회동'…도쿄올림픽 남북 단일팀 종목 결론

2020년 도쿄올림픽 때 남북 선수들이 단일팀을 이뤄 '코리아'로 출전할 종목 확정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북한의 김일국 체육상은 15일(한국시간) 오후 5시 30분(현지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스위스 로잔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만나 도쿄올림픽 단일팀 종목 협의를 매듭짓는다.

전문보기: http://yna.kr/e5RCdK3DAsS


■ 문의장 "남북관계 진전은 북핵포기·북미관계 개선 위한 것"

미국을 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14일(현지시간) "우리가 남북관계를 진전시키려는 것은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미국과 신뢰구축을 통해 관계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하려는 목표가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문 의장은 이날 뉴욕의 코리아 소사이어티 강당에서 한 연설에서 이같이 말한 데 이어 "우리는 북한이 핵 포기 없이는 남북관계 진전에 한계가 있으며, 핵 포기 때 남측의 대북 지원과 협력 의지가 분명하다는 점을 계속 강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AdRBdKlDAs1


■ 백악관 "트럼프, 예산안 서명하지만 국가비상사태 선포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멕시코 국경장벽 논란으로 인한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재발하지 않도록 여야가 합의한 예산지출법안에 서명하기로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민주당의 강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핵심공약인 국경장벽 건설 강행을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기로 하는 승부수를 던져, 향후 정국이 급랭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http://yna.kr/dYRwdKODAtm


■ 메이 英 총리 또 패배…하원서 브렉시트 계획 결의안 부결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정부의 브렉시트(Brexit) 계획에 대한 하원 지지를 얻는 데 실패했다. 하원은 또 브렉시트를 연기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전문보기: http://yna.kr/LYRFdKnDAt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