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올해의 색' 코랄 색상 매출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미국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올해의 컬러'로 선정하면서 코랄 계열의 색조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지난해 12월 17일부터 1월 7일까지 3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랄과 오렌지 계열의 색조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색조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20%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코랄 색상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특히 지금까지 이런 유행색은 주로 립스틱, 립글로스 등 립 제품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올해는 블러셔와 아이섀도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고 올리브영은 전했다.
코랄의 블러셔는 5배 가량, 아이섀도는 140% 각각 매출이 늘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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