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0.00
  • 0.00%
코스닥

677.01

  • 0.00
  • 0.00%
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BMW 차량결함 은폐·축소·늑장리콜"…형사고발·과징금 112억

BMW가 엔진결함으로 인한 차량의 화재 위험을 미리 알고도 이를 은폐·축소하고 '늑장 리콜'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BMW는 이미 2015년 이런 위험을 감지하고 독일 본사에 태스크포스(TF)를 꾸려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한 대책 마련에 착수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정부는 BMW에 대해 형사고발, 과징금 112억원 부과, 추가리콜 등 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iRXdK.DAMB


■ 정부 "최저임금 산정에서 약정휴일은 제외…수정안 마련키로"

정부가 24일 최저임금 산정 기준 시간에 법정 주휴시간을 포함하되 노사 합의로 정하는 약정휴일시간은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한 직후 브리핑에서 "약정휴일에 대해서는 최저임금 시급 산정 방식에서 모두 제외하는 것으로 시행령·시행규칙안을 개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yiRfdKkDAMY


■ 문대통령 국정지지도 47.1%…3주 만에 최저치 경신[리얼미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47.1%로, 3주 만에 다시 최저치를 경신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17∼21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천513명을 대상으로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0%포인트)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전주보다 1.4%포인트 내린 47.1%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lgRGdK9DAM0


■ 공동조사 열차 다시 北향한다…남북 철도착공식 막바지 준비

남북 경의선·동해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연이틀 선발대를 북측에 파견하는 등 착공식 막바지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통일부와 국토교통부 소속 공무원과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선발대 31명은 착공식 준비 작업을 위해 24일 오전 8시 30분께 북측으로 출경했다고 통일부가 이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9hRpdKZDAMn


■ 軍 "日초계기추적 목적으로 레이더 운용한 사실 없어"

국방부는 24일 한국 함정이 일본 초계기를 향해 공격용 레이더를 겨냥했다는 일본의 계속된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은 인도주의적 구조를 위해 정상적인 작전 활동을 한 것이며, 일본 측이 위협을 느낄만한 어떠한 조치도 없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iiR-dKZDAML


■ 구직급여·육아휴직급여 인상…근로시간단축 사업장 보험 할인

구직자 보호가 한층 강화되고 구직급여 상한액과 육아휴직급여가 인상된다. 근로시간 조기 단축 사업장의 보험료가 할인된다. 장애인 공무원 의무고용을 이행할 검증 기반도 마련된다. 고용노동부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직업안정법 전부 개정 법률안과 고용보험법·보험료징수법·장애인고용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 등 소관 4개 법령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iRkdK8DAM-


■ 한국, 靑특감반·경제난 '쌍끌이 공세'…"文대통령은 불통령"

자유한국당은 24일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문재인정부의 핵심 경제정책 기조를 놓고 쌍끌이 공세를 펼쳤다. 새로운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며 청와대의 조직적 사찰이라고 거듭 주장하고, 우파 진영을 중심으로 문 대통령 지지율 하락의 최대 원인으로 거론되는 소득주도성장도 강하게 비판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UiR2dKIDAMx


■ 서울 새해 일출 오전 7시 47분…시내 18개 산·공원서 행사

서울시는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시내 산·공원 18곳에서 연다고 24일 밝혔다. 각 자치구와 주관하는 해맞이 행사에서는 윷 점 보기, 가훈 써주기, 떡국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간략한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story/sunrise)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9년 1월 1일 서울의 일출 예정 시간은 오전 7시 47분이다.

전문보기: http://yna.kr/ohR0dKbDAM6


■ 美, '시리아 미군 철수' 행정명령 서명…파병 3년만에 귀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시리아에 주둔하는 미군 부대의 철수 명령에 서명했다. 미군 관계자는 이날 AFP 통신에 "시리아에 관한 행정명령이 서명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누가 행정명령에 서명했는 지와 행정명령의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은 물러나는 제임스 매티스 전 국방장관이라고 또 다른 군 관계자가 CNN 방송에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1iRadK4DAM.


■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쓰나미 사망자 281명으로 늘어

인도네시아 순다해협 근처 해변을 덮친 쓰나미 사망자가 281명으로 늘어났다고 AFP통신이 현지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의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대변인은 24일 이번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81명으로 늘어났으며, 부상자도 1천명을 넘는다고 밝혔다. 그는 희생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liR5dKbDAM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