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양육비이행 포스터 수상작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내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양육비이행 인식개선을 위한 포스터 공모 결과 최고상인 '대상'에 이보람씨의 '진정한 사랑은 실천하는 사랑'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금상에는 최원영씨의 '그리워 하지 말고, 그려주세요', 은상에는 김광진씨의 '등지는 순간 새싹의 미래는 어두워집니다'와 이용기씨의 '함께 할 수 없지만, 양육비이행으로 부모의 사랑을 표현하세요', 박명은씨의 '양육비 부담은 자녀 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입니다'이 뽑혔다.
또 장려상에는 고다인씨의 '당신이 행복해지는 또 하나의 방법, 양육비 이행입니다'와 동유민씨의 '두 손이 있어야만 흔들리지 않습니다', 안꽃 씨의 '양육비이행은 사랑입니다', 김주리씨의 '양육비는 아이의 생명줄', 박제헌 씨의 '떨어져 있어도 내 아이입니다', 홍선우씨의 '양육비 지급으로 아이의 미래를 열어주세요'이 차지했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각 상금 60만원과 45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25명에게 상금 및 소정의 상품을 준다.
선정된 포스터는 향후 양육비이행관리원을 대표해 양육비이행 인식개선 및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홍보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양육비이행관리원 관계자는 "포스터 선정을 계기로 한부모 가정 아이 양육비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비양육부·모와 미성년 자녀 간 면접교섭을 지원하고 관계개선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j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