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첫 독자기술 우주발사체 '누리호' 엔진 시험발사 '성공'

우리 독자기술로 만드는 우주발사체 '누리호' 엔진 시험발사체의 발사가 28일 성공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이날 오후 4시께 발사한 시험발사체의 연소 시간이 151초를 달성했다. 이는 목표 시간인 140초를 11초 넘은 것이다. 이진규 과기정통부 1차관은 "시험발사체가 정상적으로 발사됐음을 알려드린다"며 "정보를 분석한 결과 비행 상황에서 75t급 엔진의 '정상 작동'을 확인했다"고 발사 성공을 공식 발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8RRcKADApZ


■ 靑, 한미정상회담 개최 발표…"비핵화 공조·동맹 강화 논의"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정상회담을 하기로 합의했다고 청와대가 28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_R_cK1DAqp

■ 미리보는 北철도 공동조사…신의주·두만강까지 2600㎞누빈다

남북 철도 연결 및 현대화 사업의 첫걸음인 북측 구간 철도 공동조사는 18일간에 걸쳐 총 2천600㎞를 이동하는 긴 여정이 될 것으로 전망이다. 남북 공동조사단은 경의선과 동해선 철도를 따라 북한 서부·동부지역을 각각 종단하게 된다. 경의선 조사를 마친 뒤 남쪽으로 내려오지 않고 평양에서 바로 동해선으로 이동해 조사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디젤기관차와 발전차·유조차·객차·침대차·사무 및 세면차·식수 적재차 등 남측 차량 7량은 30일 오전 6시 30분 서울역을 출발해 8시께 도라산에 도착한다.

전문보기: http://yna.kr/G.RYcKdDAql

■ 고농도 미세먼지·첫눈 폭설…심상찮은 올겨울 날씨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기 전부터 고농도 미세먼지가 한반도 하늘을 뿌옇게 뒤덮고 있다. 최근에는 첫눈까지 기록적으로 쌓이면서 올겨울 날씨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양상이다. 28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까지 하루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는 광주(192㎍/㎥), 대전(213㎍/㎥), 세종(198㎍/㎥), 경기(166㎍/㎥), 충북(190㎍/㎥), 충남(173㎍/㎥), 전북(163㎍/㎥), 경북(170㎍/㎥)에서 '매우 나쁨'(151㎍/㎥ 이상)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http://yna.kr/S.RucK9DAqm

■ 아동수당 내년부터 '만 9세 미만'으로 확대 지급

내년부터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 현행 소득 하위 90% 가정의 만 6세 미만 아동에서 만 9세 미만의 모든 아동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졌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28일 예산심사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잇달아 열고 아동수당 지급 대상 연령과 지급 범위 확대를 위해 아동수당 예산을 5천351억원 증액하는 내용 등을 담은 내년도 보건복지부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아동수당 예산은 정부가 낸 1조9천271억원보다 늘어난 2조4천622억원이 됐다.

전문보기: http://yna.kr/c.RBcKZDAqA

■ '대법원장 차에 화염병 투척' 농민 구속영장 신청

김명수 대법원장 출근 승용차에 화염병을 던진 농민 남 모(74) 씨를 수사하는 경찰이 28일 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남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오후 6시 50분께 서울중앙지검에 신청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RJcK4DAqr

■ "美본사 인사까지 났는데…" 한국GM 'R&D 법인분리' 법원서 제동

한국지엠(GM)의 연구개발(R&D) 법인분리 계획이 법원으로부터 집행정지 결정을 받으면서 사업추진에 제동이 걸렸다. 한국GM이 항소를 검토한다고 밝혀 산업은행과의 법적 다툼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R&D 신설법인을 연내 설립한다는 당초 사측의 계획은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서울고법은 28일 한국GM 2대 주주인 산업은행이 주주총회 '분할계획서 승인 건' 결의의 집행을 정지해달라며 한국GM을 상대로 낸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ZRjcK3DAqq

■ 부산 황화수소 가스 5시간째 발생…의식불명 4명 호흡기 의지

부산 한 폐수처리 업체에서 유독물질인 황화수소로 추정되는 가스가 누출됐다. 28일 오후 1시 8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 있는 폐수처리업체에서 황화수소로 추정되는 물질이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8XRmcKUDAq8

■ 음주운전 처벌 강화 '윤창호법' 본회의 처리 가시권

음주운전 처벌 강화를 위한 '윤창호법'의 국회 본회의 처리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윤창호법'은 음주운전으로 인명피해를 냈을 때 처벌 수위를 높이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음주운전 2회 이상 적발 시 가중처벌 조항을 새로 넣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으로 나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8일 전체회의를 열어 특정범죄 가중처벌 개정안을 처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UYRwcKwDAqQ

■ 오세훈, 내일 한국당 입당…"文정부 무능·폭주 도 넘어"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9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당의 한 핵심 관계자는 2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내일(29일) 오 전 시장이 입당서를 제출한다"면서 "국회에서 간단한 입당식도 개최하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4YR_cKvDAq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