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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비비고 만두' 베트남서 인기…1년만에 70억원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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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비비고 만두' 베트남서 인기…1년만에 70억원 매출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베트남 식품시장에서 1년 만에 7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는 현지식 만두인 스프링롤·딤섬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민 만두 반열에 올랐다"며 "맛, 건강, 편의성을 고루 갖춘 한식 만두를 앞세워 시장에 빠르게 정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최근에는 베트남 진출 이후 처음으로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한 TV 광고까지 선보이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또 물만두와 찐만두를 새로 내놓으며 제품군도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은 2016년 말 베트남 냉동식품 업체 '까우제'를 인수하며 냉동식품 생산·유통 인프라를 확보한 바 있다. 우리나라와 동일한 비비고 만두 설비 투자로 기존 현지식 만두 제품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한식과 접목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써왔다.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현지 교통수단을 고려해 파우치가 아닌 플라스틱 트레이에 하나씩 담은 맞춤형 포장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로 꼽혔다.
베트남 만두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00억원 규모로, 스프링롤과 딤섬을 중심으로 매년 16% 성장하고 있다. 비비고를 필두로 한식 만두 시장이 만들어지면서 올해 전체 시장은 지난해보다 35% 성장한 40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강화해 올해 수출과 현지생산으로 베트남 만두 매출을 400억원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sl@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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