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여성NGO연합회 워라밸 실현 교육
(부산=연합뉴스) 부산여성NGO연합회는 20일 유원골든타워 세미나장에서 '시간&생각의 정리를 통한 워라밸' 실현 교육을 열었다.
이날 교육에는 부산여성NGO연합회 회장단, 새누ENG 건축사 사무소, 부산은행 부전동지점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강사로는 경성대 디자인학부 박봉관 교수, 경성대 심리학과 박천식 교수, 한국열린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양영주 교수, 부산일보 김은영 논설위원이 나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워라밸 교육을 진행했다.
김영숙 여성NGO연합회 상임대표는 "워라밸은 단순히 일과 생활의 균형적 측면에서의 변화가 아닌 스스로 가치 측면에서의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일·가정 양립, 아빠 육아, 출산장려, 성 평등 정책 등 제도적 개선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능 마친 수험생 대상 '굿 알바' 특강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23일 오전 11시 청년두드림센터에서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굿 알바' 특강을 한다.
굿 알바 특강은 아르바이트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과 근로계약서 작성법, 아르바이트생 권리 등을 소개한다.
이 교육은 다음 달 3일과 5일 등 모두 3차례에 걸쳐 열린다.
도시재생 주제…열린시민교육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22일 오후 2시 부경대 소민홀에서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성공적 융합 방안'을 주제로 열린시민교육을 연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의 융합을 위한 다양한 실증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주원 국토교통부 정책보좌관과 박정배 올빛에이치알 대표가 주제 발표하며 전문가 토론도 열린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