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터보 엔진 얹은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출시
날렵한 디자인에 역동적 주행성능 갖춰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더 뉴 아반떼에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더 뉴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보다 한층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강조하도록 고안됐다.
외관은 다크 색상의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다크렌즈), 싱글 트윈 머플러 팁, 스포츠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등을 갖췄다.
실내에는 스포츠 버킷 시트와 스포츠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트 등 강인한 느낌을 주는 요소를 넣었다.
이전 모델인 아반떼(AD) 스포츠와 비교해 전장이 50㎜ 길고 더 뉴 아반떼보다 전고가 5㎜ 낮아 전체적으로 날렵한 인상을 준다.
외장색상은 더 뉴 아반떼 스포츠만의 전용 색상인 골든 플래시를 비롯해 총 7가지로 운영된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f·m, 복합연비 12.0㎞/ℓ(7DCT 기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차로이탈방지보조(LKA),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공기청정모드 등 다양한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새롭게 장착했다.
고객이 별도로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 브랜드인 튜익스(TUIX)에는 엔진 성능 패키지, 제동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등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이 추가됐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 MT 트림 1천964만원 ▲ 7DCT 트림 2천217만원 ▲ 프리미엄 트림 2천365만원이다.
현대차는 게임 전문 회사인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프렌즈레이싱'에 더 뉴 아반떼 카트를 투입했다.
향후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카트 등 다양한 차량을 등장시킬 계획이다.
현대차 홈페이지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더 뉴 아반떼 카트 무료이용 쿠폰을 제공하고, 전시장 이벤트 참여 고객의 경우 추첨을 통해 카카오 캐릭터(라이언) 인형을 증정한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