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33.45

  • 10.16
  • 0.39%
코스닥

773.81

  • 3.55
  • 0.46%
1/4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유은혜 "사립유치원 집단휴원 엄중제재…일방적 폐업시 고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5일 "사립유치원이 단체로 주도하는 집단 휴원, 모집 정지 같은 행위는 공정거래법 위반 사항으로, 공정거래위 조사를 통해 엄중한 제재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 부총리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정 협의회 모두발언에서 이렇게 밝히고, "개별 유치원의 일방적인 원아 모집 보류, 갑작스러운 폐업에 대해서는 시도교육청 행정지도와 시정명령을 거쳐 행정처분, 경찰고발 등의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



전문보기: http://yna.kr/3zR_cK1DAZE

■ [돌봄시설 이대로 안된다] ①요람에서 무덤까지…비리 천태만상

최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비리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를 공개하면서 돌봄시설 비리 행위를 둘러싼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사립유치원과 요양병원 등지에 아이와 부모를 보낸 가족들은 이런 시설을 비리 복마전으로 보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ZZRrcKoDAYj


■ 'JSA 비무장화' 오늘 완료…민간인 등 자유 왕래 가능해져

남북한과 유엔사는 25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내 초소와 병력·화기의 철수 작업을 마무리한다. 이로써 남북이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 분야 합의서'에서 약속한 JSA 비무장화가 완료된다. 26일부터 이틀간 '3자 공동검증'을 벌여 인력과 무기 등의 철수가 완전히 이뤄졌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비무장화가 완료되면 JSA를 방문하는 남북한 민간인과 관광객, 외국 관광객 등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JSA 남북한 지역을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된다.

전문보기: http://yna.kr/HORwcKZDAZ.


■ "1인당 GDP 올해 3만달러 진입, 2023년 4만달러 돌파 전망"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3만달러 진입이 유력한 가운데 2023년이 되면 1인당 GDP가 4만달러에 돌파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국회예산정책처는 25일 '2019년 및 중기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올해 1인당 GDP는 전년 대비 7% 내외 증가한 3만1천862달러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인당 GDP는 2만9천744달러였다.

전문보기: http://yna.kr/qORicKdDAZ2


■ 청년세대 결혼·출산 포기 이유는…"괜찮은 일자리 못 얻어서"

청년세대가 결혼과 출산을 포기하는 이유는 '이기적'이어서가 아니라 취업하기 어려운 데다 취업하더라도 '괜찮은 일자리'를 얻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전문가그룹의 진단이 나왔다.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기존 저출산정책을 재구조화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구성한 민관 전문가그룹은 25일 '저출산 미래 비전(안)'에서 이런 진단을 제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NQRdcK1DAZa

■ '비리 연루' 각계 주요 인사들 오늘 대법서 무더기 선고

각종 비리사건이나 비위 의혹에 연루된 정·재계 및 법조계 인사들에 대한 대법원 상고심 선고가 25일 오전 잇따라 내려진다. 421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과 100억원의 부당 수임료를 챙긴 혐의로 기소된 최유정 변호사,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에게 사퇴를 강요한 혐의를 받는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가 1·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영렬 전 서울중앙지검장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eOREcKvDAZG


■ '한국인 첫 WS 선발 등판' 류현진, 반스와 배터리 호흡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선발 마운드에 오르는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오스틴 반스와 배터리로 호흡을 맞춘다. 다저스는 25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릴 2018 MLB 월드시리즈(WS) 보스턴 레드삭스와 2차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다저스는 수비 포지션부터 타순까지 24일 1차전(4-8 패배)과 동일한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전문보기: http://yna.kr/8zRxcKoDAZK


■ "소상공인, 2년새 평균부채 50%↑ 방문객 11%↓"

정부 지원에도 전국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심화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출 등 실적은 부진하고 평균 부채액은 2년 새 50% 가까이 늘었다.

전문보기: http://yna.kr/_zRZcKHDAZy


■ 유튜브 저작권 위반물 2년간 26만건…네이버·다음의 66배

국내 미디어 시장에서 영향력이 급속하게 커지고 있는 유튜브에서 방송저작권을 위반한 동영상 게시물이 급증하며 작년 이후 26만건을 넘었다. 이는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주류 플랫폼 내 방송저작권 위반 게시물의 66배에 달하는 수준이어서 대응책 마련이 요구된다. 25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노웅래(더불어민주당) 위원장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3사가 작년 이후 유튜브에 저작권 위반과 관련해 시정 요구한 사례는 26만1천42건에 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8QRHcKaDAZc


■ "큰 일교차 주의"…전국 맑다가 밤에 구름 많아져

목요일인 25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에는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전망이다. 일부 내륙에는 서리가 끼는 곳이 있고,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오전 5시 전국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7.8도, 인천 11.2도, 춘천 6.9도, 강릉 10.7도, 대전 6.9도, 광주 8.4도, 부산 12.2도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wyRfcKaDAZj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