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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공공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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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공공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능률협회컨설팅 조사…택배 부문도 1위 올라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8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20년 연속 1위와 택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3천500여 개 우체국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각계각층 고객으로 구성된 '고객대표자회의'를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우본은 용돈을 현금으로 배달하거나 시골에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산지 폐기 위기에 처한 화천 애호박 농가 돕기에 나서 1만5천 상자를 전량 판매했다.
우체국은 정부기관으로서 송금 수수료 면제, 만원의 행복보험 개선 등 서민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김장과 도시락·연탄 배달, 집수리를 도와주는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우체국 내 유휴공간을 지역사회에 개방해 무료학습 및 문화공간인 '우체국 작은대학'을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물류 혁신 노력을 통해 배달 예고, 결과 알림 등 배달 과정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 장소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국민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린다"며 "고품질 우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믿음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정부기업'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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