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일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와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하는 '2018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오는 8∼10일 한라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50개의 도내 업체와 해외 9개 지역 50개 업체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바이어 참가 국가는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미국이다.
올해는 한국의 전국경제인연합회에 해당하는 중국국제글로벌기업촉진회(CICPMC)의 추천을 받은 중국 현지 바이어 5명과 글로벌 상공인리더십 포럼에 참석하는 해외 바이어 등 폭넓은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5일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오는 5일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직자의 신속한 취업지원을 위해 구인업체와 현장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현장면접 채용관에서는 제주에너지 등 도내 5개 업체가 참가해 경리사무원, 조리사 등 9개 직종에서 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워크넷 구인정보 30개 업체의 간접 채용 정보도 제공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과 직업 심리검사를 해준다. 부대행사로 복지상담, 건강검진상담, 서민금융상담, 중장년 일자리상담, 무료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