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울김장문화제' 13일부터 참가자 모집
11월 2∼4일 서울광장 일대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서울시는 오는 11월 2∼4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릴 제5회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할 시민, 자원활동가, 푸드트럽업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김장문화제는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행사다.
모집분야는 김장체험 프로그램 참가 시민, 김장나눔 참가 단체, 자원활동가 '짠지들', 김치퓨전푸드트럭 참가업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3일부터 서울김장문화제 홈페이지(www.seoulkimchifestival.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장체험 프로그램은 명인들의 김장 비법을 엿보는 '명인의 김장간', 명인들의 레시피를 배워 직접 담그고 가져가는 '우리집 김장간', 전문 셰프에게 이색 김치 요리를 배우는 '셰프의 김장간', 외국인 김장체험 '외국인 김장간' 4개 중 택하면 된다.
김치를 직접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김장나눔 참가자는 50인 이상 단체나 외국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 '김치, 삼시세끼' 후원(개인기부, 포털 펀딩연계)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자원활동가 '짠지들'은 축제에 대한 열정을 지닌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면심사를 통해 선발되면 10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사전활동을 시작, 축제 기간 서울광장 일대 행사장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치퓨전푸드트럭은 푸드트럭 영업신고자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김치퓨전 메뉴 2가지 이상을 메뉴로 만들어야 한다. ☎02-337-9894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