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예술 연계 철도관광 활성화한다
비엔날레 연계 철도 패스 '미로랑' 등 관광상품 공동 개발
(서울=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은 11일 서울사옥에서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와 문화예술 연계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문화예술 콘텐츠와 연계한 철도 여행상품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공연이나 미술전시 관람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앞서 두 기관은 국내 미술 행사와 연계한 신규 철도 패스 '미로랑'(美路浪 : 아름다운 낭만을 찾아가는 길)을 함께 개발하고 이날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KTX 왕복승차권에 비엔날레 입장권을 묶어 판매하는 패키지상품도 출시했다.
비엔날레 연계 철도 패스 미로랑은 3일 또는 5일간 열차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통합이용권이다.
국내 7개 도시 비엔날레 통합패스나 미술주간 패스 소지자만 구매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되는 철도 패스와 패키지상품은 전국 20개 여행센터에서 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문화예술과 연계한 새로운 철도관광의 패러다임이 만들어지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철길을 따라 문화와 예술이 꽃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e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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