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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 사장 "임직원 희생과 양보 없이 해양사업 유지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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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 사장 "임직원 희생과 양보 없이 해양사업 유지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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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 사장 "임직원 희생과 양보 없이 해양사업 유지 불가능"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강환구 현대중공업 사장은 7일 "임직원의 희생과 양보가 없다면 해양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 상황임을 솔직히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강 사장은 이날 담화문을 내고 "일감 제로가 된 해양사업부는 현재 희망퇴직 진행과 무급휴업을 신청했다"라며 "대표이사로서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글에서 조선 물량을 해양사업부로 나누기, 외주물량 직영전환 등 해양사업부 유휴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노조의 주장에 대해서는 반박했다.
강 사장은 "조선사업부는 2017년 1천146억원, 올해 상반기 2천452억원의 적자를 기록했고 이미 지난해 9월부터 물량 부족에 따른 휴업과 휴직을 지속해 지금도 230명이 휴직·휴업 중"이라며 "군산조선소, 4도크(dock), 5도크의 가동이 중단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협력사 노무비는 직영의 65% 수준으로 직영비율이 높아지면 회사 노무비가 증가한다"라며 "현재 조선사업부는 삼성중공업, 대우조선보다 직영비율이 이미 높은 상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회사 1인당 월평균 인건비는 약 520만원, 중국 조선소 인건비는 약 169만원이며 인도 등은 약 80만원에 불과하다"라며 "해양사업부 원가 중 인건비 비중은 20% 수준, 중국 인건비 비중은 6%, 싱가포르는 3% 수준으로 수주 실패 원인이 여기에 있다"라고 밝혔다.
강 사장은 "향후 3년간 수주가 없으면 현재 2천400명인 해양사업부 인건비 손실액만 약 6천억원이 발생한다"라며 "회사 전체가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라고 호소했다.
can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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