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27.24

  • 16.82
  • 0.64%
코스닥

769.12

  • 0.64
  • 0.08%
1/4

LG화학, 車배터리 원료 수산화리튬 대량 확보…中업체와 계약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G화학, 車배터리 원료 수산화리튬 대량 확보…中업체와 계약
쟝시깐펑리튬과 총 4만8천t 공급 계약…"안정적 수급체계 구축"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화학[051910]은 중국 '쟝시깐펑리튬(Jiangxi Ganfeng Lithium)'사와 전기차 배터리 핵심 원재료인 수산화 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물량은 총 4만8천t으로, 이는 한 번 충전으로 320㎞를 주행할 수 있는 고성능 전기차 100만대분의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는 규모다.
앞서 지난 6월 캐나다 '네마스카 리튬'과 총 3만5천t의 수산화 리튬 공급 계약을 체결했던 LG화학은 이들 두 계약으로 총 8만3천t(전기차 170만대분)의 물량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최근 리튬, 코발트 등 원재료의 안정적인 수급 체계를 갖추면서 '원재료-전구체·양극재-배터리'의 수직 계열화를 공고히 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실제로 LG화학은 지난 4월 세계 1위 코발트 정련회사인 중국 화유코발트와 전구체 및 양극재 생산법인을 설립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황산니켈 생산업체인 켐코의 지분 10%를 획득했다.
지난 2016년 9월에는 GS이엠의 양극재 사업을 인수하면서 생산기술 고도화와 전구체 제조 기술력을 확보했다.
LG화학은 최근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자동차 배터리 수주잔고가 60조원을 돌파했으며, 2020년까지 70GWh로 설정했던 생산능력 목표치도 90GWh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유지영 재료사업부문장은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배터리 원재료 및 소재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면서 "원재료 확보와 배터리 소재 분야의 기술 및 양산 능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