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식] 군포시, 복지지원시스템 일원화 협약
(군포=연합뉴스) 군포시는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행복·동행 연합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동별로 운영되던 복지자원개발 시스템을 일원화해 공동 모금계좌를 개설하는 등 효율적인 복지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과 단체는 전용계좌 개설관리 및 모금액 배부, 복지자원 개발 연계활동 및 자체 모금활동 전개,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기부금품 모금·배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모으게 된다.
협약식에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최복란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부위원장, 1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했다.
의왕시-롯데첨단소재, 여성친화사업 업무협약
(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26일 의왕시 고천동에 있는 롯데첨단소재 경영회의실에서 롯데첨단소재와 '여성친화-mom(맘) 편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롯데첨단소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육아지원사업, 일·생활 균형 지원 사업, 아동 안전 환경 조성 사업, 경력단절 여성과 싱글맘 지원사업, 양성평등 사회문화 확산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롯데그룹 화학계열사인 롯데첨단소재는 오는 9월 사회복지사 및 저소득 가정 워킹맘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박 2일 힐링캠프를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이자형 롯데첨단소재 대표이사,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등이 참석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