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벤처나라' 혁신성장 관련 등록상품 기획전
25일부터 벤처나라에 등록된 47개사 56개 혁신상품 홍보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조달청이 25일부터 '벤처나라'에 등록된 제품 중 정부 혁신성장에 부합하는 상품을 모아 홍보하는 기획전을 벌인다.
벤처나라는 기술이나 품질이 우수함에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창업·벤처기업을 위한 나라장터 내 전용 쇼핑몰이다.
기획전은 벤처나라에 등록된 390개사, 1천859개 상품 중 8대 선도사업 분야 47개사, 56개 상품으로 구성해 별도 기획전 페이지를 제공한다.
M사의 농업용드론은 국내 기술로 제작된 농업용 무인항공방제기로 견고한 비행, 균일·정밀한 방제성능 등이 특징이다.
P사의 스마트영상 보행감지기는 영상으로 횡단대기자와 보도통행자를 자동으로 검지하고, 신호등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스마트 영상감지시스템이다.
D사의 전기자동차용 충전장치는 충전 타입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된 완속 충전기로 KC안전인증, 다양한 전기차의 호환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희망하는 상품은 견적요청, 바로주문 등 벤처나라가 제공하는 전자주문 거래시스템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강경훈 조달청 구매사업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벌여 공공부문에서 혁신제품의 초기 판로를 열어줄 수 있도록 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