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컵반, 출시 3년 만에 1억개 판매 돌파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CJ제일제당은 16일 가정간편식(HMR) '햇반컵반'이 2015년 4월 출시 후 3년여 만에 총 판매량 1억 개, 판매액 2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인 '미역국밥'과 '강된장보리비빔밥'은 각각 판매량 1천500만 개, 1천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메뉴 본래의 맛을 살리기 위해 차별화된 전처리 공법을 적용하는 등 맛 품질을 높인 것을 인기의 배경으로 풀이했다.
국내 최초로 종이컵 모양 용기에 '햇반'을 결합해 포장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포장 기술도 배경으로 꼽았다.
'햇반컵반'은 '햇반'을 넣어 '밥이 맛있는 간편대용식'을 표방하며 출시됐으며, 다양한 메뉴가 개발돼 현재 국밥류와 덮밥류 등 총 20종이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이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혼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과 연구개발에 투자해 독보적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판매량 1억 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브랜드 모델 배우 박보검을 포장에 넣은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7종을 출시한다. 또한 연내 추가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선물세트 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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