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팩트체크]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의 배경은?

지난 1일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항공편에서 '기내식 대란'이 빚어지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기내식이 제때 실리지 않으면서 운항이 줄줄이 지연됐고, 일부 단거리 노선은 아예 기내식 없이 출발했다. 지연 운항과 기내식이 실리지 않는 '노 밀'은 3일에도 이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XAR3aKtDAsC


■ 항공기 결항·단축수업…태풍 영향권 제주·부울경 '초비상'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으로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된 제주, 경남, 부산, 울산 지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가장 먼저 태풍을 맞닥뜨린 제주에서는 오전 7시를 기해 태풍경보가 발효됐다.

전문보기: http://yna.kr/amRRaKLDAs3


■ 문대통령 "국민, 차별없는 나라 요구…성폭력 더 강력대응 필요"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늘 관계부처 합동으로 성희롱·성폭력 방지 보완대책이 보고된다"며 "그동안 정부가 발표한 대책도 많은데 또 보완책이 발표된다는 것은 더욱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뜻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주는 양성평등 주간이다. 23회째인데, 올해는 그 의미가 더 특별히 다가온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광화문 광장의 수많은 촛불에서부터 최근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의 외침까지 국민께서는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나라, 차별 없는 나라를 만들라는 요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MmRhaKWDAsu


■ 폼페이오, 5~7일 평양 방문…'1년내 核폐기' 시간표 제시할듯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미국 동부 현지시간으로 5일 평양으로 출발해 7일까지 북한을 방문한다고 미국 정부가 2일 발표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싱가포르에서 6·12 북미정상회담을 한 지 23일만에 북미 간 고위급 회담이 열리는 것으로, 양국이 합의한 '완전한 비핵화' 프로세스가 급물살을 탈지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jiRwaKfDAsE


■ 15년 만에 감독으로 북한 가는 허재 "선수 때보다 더 설레네요"

선수로 찾았던 평양을 감독으로 다시 방문하는 허재 남자 농구대표팀 감독은 "선수 때보다 더 설렌다"며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허 감독은 3일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남북 통일농구 경기가 열리는 평양으로 떠나기 전 취재진과 만나 "15년 만에 감독으로 다시 가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북한 선수들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다"며 미소 지었다. 그는 2003년 평양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열린 마지막 통일농구에 선수로 참가했고, 이번에는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감독으로 다시 북측 땅을 밟는다.

전문보기: http://yna.kr/_lRiaKEDAs8


■ 휘발유ℓ당 최고 2천229원…유가상승에 공업제품·교통물가 들썩

국제유가 상승으로 국내 석유류 가격이 크게 뛰며 공업제품·교통 물가까지 들썩이고 있다. 밥상물가를 끌어올렸던 채소와 축산물 가격은 다소 안정되는 모습이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6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5% 올랐다.

전문보기: http://yna.kr/2jRRaKaDAs3


■ 송영중 경총 부회장 해임안 가결…취임 후 석달 못채우고 퇴진

한국경영자총협회가 3일 임시총회를 열어 거취 논란이 불거졌던 송영중 상임부회장을 해임했다. 이로써 송 부회장은 지난 4월 초 취임 후 채 석 달을 채우지 못한 채 중도퇴진하게 됐다. 경총은 "임시총회에서 송 부회장 임면(해임)안을 표결에 부친 결과 233명 중 224명이 찬성해 가결됐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kR4aKtDAsR


■ 사회적경제 기업이 청년 채용하면 연 2천400만원까지 지원

혁신적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윤을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청년 한 명을 채용하면 연간 최대 2천400만원을 정부가 지원한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조치다. 정부는 3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사회적경제 인재양성 종합계획'을 의결하고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FkROaKwDAsz


■ [월드컵] 아시아팀 모두 퇴장…일본 16강이 최고 성적

일본이 벨기에와 16강전에서 역전패하면서 아시아 모든 팀이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퇴장했다. 일본은 3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벨기에에 2-0으로 앞서다 후반 막판 3골을 허용하며 2-3으로 역전패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iRdaKLDAsb


■ 안타까운 노부부 죽음…위험천만 고속도로 2차 사고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나 차 고장으로 멈춰 섰다가 2차 사고로 이어지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고속도로 위에서 정차 시 운전자는 신속히 안전지대로 피신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지난 2일 오후 8시 45분께 경기도 이천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덕평IC 인근에서 A(61) 씨가 몰던 오피러스 승용차가 접촉사고 처리를 위해 도로에 나와 있던 부부를 치었다.

전문보기: http://yna.kr/nlRVaK7DA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