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한옥 매력 느껴보세요" 관광공사 체험관광상품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4월 실시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한옥 체험관광상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한옥 체험관광상품'은 한옥에서 숙박하거나 다도 등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된 이색 여행상품이다.
상품에 포함된 한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명품고택' 또는 한국관광공사 인증 한옥숙박시설(한옥스테이)이다.
선정된 내국인 상품 9개와 외국인 상품 2개는 현재 케이벨로, 여행공방, 여행자클럽 등 각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중 외국인 상품은 '자전거로 떠나는 경주 역사문화 탐방', '선비의 고장 영주 답사'를 주제로 한옥에서 인절미를 만들어 보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사는 국내 여행객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옥 전통문화와 지역의 관광자원을 즐길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 여행사의 상품 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우수상품도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한옥박람회'에 '명품고택 홍보관'을 운영한다.
'한옥 체험관광상품'을 운영하는 7개 여행사가 참가해 한옥 상품에 대한 소비자 상담과 현장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