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외국인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이달 31일까지 외국인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외국인이나 이민자 가운데 한국에 등록한 사업자나 한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는 제조, ICT, 지식서비스, 무역·유통, 아이디어 창업분야 등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팀당 최대 7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급하고 사무실 입주공간과 특례자금 보증, 창업이민 관련 컨설팅, 제품판로 등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부산경제진흥원 e메일(hyunju@bepa.kr)로 하면 된다. ☎ 051-600-1855
낙동강 습지 체험행사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을숙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등에서 2018 습지체험 행사를 한다.
낙동강하구는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으로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이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느끼고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평소 출입이 제한된 습지 지역을 개방한다.
생태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생태관광지역을 소개하는 기획전시, 어린이 환경 사생대회, 체험부스, 나비생태관과 수서곤충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에코투어 '거위의 꿈'과 함께 12일과 13일 1박2일로 열리는 '낙동강하구 100리길 에코트레킹'행사도 열린다.
어버이날 기념행사 '다시, 봄'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8일 오전 10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한다.
올해 행사는 '다시, 봄'이라는 제목으로 자녀 세대는 부모님의 삶과 사랑을 다시 깨닫고 부모님 세대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로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효행자 등 유공자와 단체를 표창하고 2부 '다시, 봄' 감사행사에서는 부모와 자녀 세대가 좋아할 만한 노래, 콩트, 초청가수 공연 등이 펼쳐진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