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소셜 프랜차이즈 '가치가게'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소셜 프랜차이즈 '가치가게'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셜 프랜차이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프랜차이즈로 소상공인의 영업권을 침해하는 영리 목적의 대기업 프랜차이즈와는 구별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팔미엔, 진상미, 블루닷라운지, 미트락, 다카라함바그 등 5개 업체를 '가치가게'로 선정한 데 이어 올해도 11일까지 3개 업체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가치가게'에 선정되면 브랜드 디자인, 상표출원, 인테리어 가이드 개발, 홈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한다.
2030부산등록엑스포 시민보고대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는 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 2030부산등록엑스포 국가 사업화 관련 시민보고대회를 연다.
이번 보고대회는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사업이 첫 관문인 정부의 국제행사 심사를 통과한 것을 기념해 지금까지의 경과 보고와 앞으로의 활동계획 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개막공연과 2부 공식행사에 이어 3부 마무리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벡스코서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제96회 어린이날과 어린이 주간을 맞아 5일 오전 10시 벡스코 전시장과 야외광장에서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행사, 도서 교환전 등으로 꾸며진다.
벡스코 실내전시장에서는 동서대 뮤지컬 학과 학생들의 플래시몹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이 열린다.
벡스코 야외광장에서는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 아이파크 축구교실, 경찰장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