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선양에서 당신의 미소를 기다리며
AsiaNet 73289
(선양, 중국 2018년 4월 27일 AsiaNet=연합뉴스) 5월 8일은 세계 미소의 날로 알려져 있다. 2012년 예순두 번째 세계 미소의 날에 중국 최초의 스마일 드리프팅 북(smile-drifting book)인 '헬로우 스마일 1.0'이 중국 선양에서 출발해 전 세계 구석구석으로 즐거운 여행을 시작했다. 선양 시의 인사말로 가득한 이 책은 미소의 씨앗을 뿌리고, 전 세계 사람에게 웃는 모습을 전하기 위해 웃음을 찾는 여정을 시작했다.
지난 6년 동안 스마일 드리프팅 북은 수십 개 국가와 지역을 떠돌며 수많은 사람을 미소 짓게 했다. 앞으로 12일 후면 '스마일 선양'이 다시 길을 떠난다. 우리는 그날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미소로 가득한 세계지도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웃는 얼굴을 기다리고 있다.
다가오는 5월 8일에 선양 방송국은 여러분의 미소를 기다리는 동시에, 우리의 사랑을 세상에 전하려 한다. 자, 그러면 진심이 담긴 편지를 열어 보자.
2018년 5월
사랑하는 친구에게,
아마 우리는 이 넓고 넓은 세상에서 단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을 것입니다. 나는 북위 43.4도, 동경 123.4도의 이곳 중국 선양에 있습니다. 내가 있는 곳 반대편에서 당신이 웃고 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네요.
나는 세상을 느릿느릿 떠돌아다니면서 웃는 얼굴을 찾아다녔고, 당신의 얼굴을 흘깃거리며 웃고 있는지 살피곤 했습니다. 웃음으로 가득한 내 책이 바로 6년 전에 세상을 향해 여정을 떠났고, 당신을 만나기 위해 세상 이곳저곳을 부표처럼 떠돌아다녔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가장 아름다운 장면들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웃음은 사람의 마음속 깊은 영혼을 건드립니다. 그걸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요. 우리는 비록 피부색과 국적은 다를지 몰라도, 나는 당신이 슬퍼하는 모습은 보고 싶지 않습니다. 인생은 거울과 같아요. 우리는 늘 거울을 볼 때 가장 멋진 미소를 짓곤 하니까요. 부디 기억해 주세요, 세상을 빛나게 하는 것은 태양이 아니라 우리의 미소라는 것을요.
인생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웃음은 우리를 늘 승리로 이끌어줍니다. 그러니 매일 웃으세요. 그것만큼 멋진 게 또 어디 있겠어요.
당신만의 웃음을 찾아서 내게 보여 주세요. 나는 이곳 중국 선양에서 당신의 미소를 기다리고 있을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중국 선양으로부터
출처: 선양 방송국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1134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