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정은 방중 기념 우표 발행
(서울=연합뉴스) ▲ 북한 국가우표발행국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난달 25∼28일 중국 비공식방문을 기념해 새 우표(소형전지 1종)를 발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1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시리아 독립 72주년 축전에 답전했다고 중앙통신이 19일 보도했다.
▲ 러시아 공산당 모스크바시위원회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에게 선물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9일 밝혔다. 방북 중인 러시아 공산당 모스크바시위원회 대표단장 발레리 라슈킨 제1비서가 이날 리수용 당 중앙위원회 국제담당 부위원장을 예방해 선물을 전달했다.
▲ 헤수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세 소톨롱고 주북 쿠바 대사가 김일성생일(태양절·4월15일)을 기념해 19일 쿠바대사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김승두 조선쿠바단결위원회 위원장 겸 교육위원회 위원장, 류명선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허용복 외무성 부상, 김익성 외교단사업총국장 등이 연회에 초대됐다.
▲ 주북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김일성·김정일 인도네시아 방문 53주년을 기념해 19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연회에는 최희철 북한 외무성 부상과 밤방 히엔드라스토 주북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참석했다.
▲ 제20차 김일성화 축전이 19일 김일성화김정일화전시관에서 폐막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박광호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전광호 내각 부총리 등이 폐막식에 참석했다.
▲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노작 '연극예술에 대하여' 발표 30돌 기념 보고회가 19일 국립연극극장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안동춘 조선문학예술총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이 보고회에 참석했으며 리지영 조선연극인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이 기념 보고를 했다.
▲ 홍륭남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동포 조국방문단이 19일 평양에 도착해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찾아 참배·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이사 김옥화와 그 일행, 로레나 페냐 국제민주여성연맹 위원장, 장카를로 엘리아 발로리 이탈리아종합투자그룹 이사장을 비롯한 외국 손님들과 해외 동포들이 19일 김일성·김정일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날 김일성김정일기금이사회 이사 일행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에게 보내는 꽃바구니를 해당 부문 일꾼에게 전달했고, 이탈리아종합투자그룹 이사장은 리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예방해 담화했다.
▲ 실배르 보스와 이세콤베 총비서를 단장으로 하는 민주콩고공산당대표단이 19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김택룡 회장을 단장으로 하는 중국 단둥시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 대표단도 이날 평양을 떠났다.
▲ 제6차 보건부문 체육경기대회가 19일 평양체육관에서 개막해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된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장준상 보건상이 개막 연설을 했다.
▲ 남북연석회의 70돌 기념 보고회가 19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과 조선중앙방송, 평양방송이 보도했다.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로두철 내각 부총리,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박명철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장 등이 보고회에 참석했으며 양형섭 부위원장이 기념 보고를 했다.
▲ 북한에 산림연구원이 건립된다고 조선중앙통신과 조선중앙방송이 19일 전했다. 이날 열린 착공식에는 오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경준 국토환경보호상, 동정호 내각 부총리 등이 참석했으며 동 부총리가 착공사를 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