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10주년…KT, 고객감사 페스티벌 개최(종합)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KT는 IPTV인 '올레tv'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연말까지 대규모 고객감사 페스티벌 '올레tv 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레tv 주요 콘텐츠를 장르별로 구성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2분기 '키즈', 3분기와 4분기는 각각 '무비'와 '뮤직'을 테마로 운영된다.
KT는 키즈 테마로 진행되는 2분기 행사의 첫 번째 이벤트로 다음 달 19일부터 이틀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캐릭터 운동회'를 열 예정이다.
캐릭터 운동회는 올레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KT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는 2008년 11월 국내 최초로 IPTV를 전국에 상용화했으며 '메가패스TV', '메가TV', '쿡TV' 등을 거쳐 현재 '올레tv'라는 이름으로 IPTV를 서비스 중이다.
올레tv는 250여개 실시간 채널과 21만편의 주문형비디오(VOD)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자는 750만명으로 IPTV 사업자 가운데 가장 많다.
KT는 "지난 10년간 올레tv는 대한민국 핵심 TV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여 올레tv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ujin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