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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국내 출시 중국 모바일 게임 136개…2천억원 벌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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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국내 출시 중국 모바일 게임 136개…2천억원 벌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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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국내 출시 중국 모바일 게임 136개…2천억원 벌어가"
아이지에이웍스 발표…"중국색 탈피로 높은 인기"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작년 국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된 중국산 모바일 게임 수가 전년 대비 약 19% 증가했고 총 2천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분석 업체 아이지에이웍스가 3일 발표한 '2017년 국내 중국 모바일 게임 성적 보고서'를 보면 작년 한국 구글 플레이에 출시된 중국산 모바일 게임 수는 총 136개로 전년 대비 19% 늘어났다.
매출 랭킹 20위권에 진입한 적이 있는 중국산 게임 수는 2016년 11개에서 작년 16개로 증가했고 이들 게임의 연간 총매출액은 2016년 1천120억원에서 2017년 1천960억원으로 74% 상승한 것으로 추정된다. 각 게임별 연평균 매출액도 102억원에서 122억원으로 20% 가량 상승한 것으로 추산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매출 랭킹 20위권에 진입한 중국산 게임 중 중간급 게임들의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92% 늘어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작년 중국산 게임 중 연매출액 1위를 차지한 미소녀 게임 '소녀전선'은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높은 게임 완성도로 중국 색채를 없앴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또 중국산 게임의 고급화 및 대중화, 한국 퍼블리셔와의 협력 강화를 중국산 게임의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아이지에이웍스 홍성민 중국사업부장은 "중국산 게임이 중국 색채에서 탈피하면서 중국 외의 아시아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일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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