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아이스크림·라면 잇단 출시…식품업계 '저열량 전쟁'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식품업계에서 열량 낮추기 경쟁이 한창이다.
삶은 달걀·공깃밥보다 열량이 낮은 아이스크림이 출시됐고 튀기지 않은 건면을 활용해 칼로리를 크게 낮춘 라면도 선을 보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최근 삶은 달걀(80㎉)보다 열량을 낮춘 아이스크림 '뷰티인사이드'를 내놓았다. 빙그레의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당을 50%, 지방을 80% 각각 줄였다.
110㎖ 용량의 열량은 70㎉에 불과하다. 설탕을 줄이고 천연감미료로 단맛을 냈다.
롯데제과는 라이트 칼로리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을 출시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국화과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했다.
일일 섭취 권장량(25g)의 5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12.5g을 넣었다. 초코맛과 녹차맛, 바나나맛 총 3종이다. 파인트와 컵 2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파인트 열량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3분의 1 수준인 280㎉로 낮췄다. 공깃밥 1그릇(200g 기준 300㎉)을 밑돈다. 컵 제품 열량은 59㎉다.
야식의 대명사인 라면도 저열량 제품이 나왔다.
농심은 최근 발효기술을 적용한 '건면새우탕'을 내놓았다.
건면새우탕은 이름 그대로 건면과 새우탕 국물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면 속에 국물이 스며들어 더 맛있어지도록 발효숙성면 제조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적용했다.
면발을 튀기지 않아 겉은 부드럽고 속은 탱탱한 식감에 열량이 360㎉으로 일반 라면(450∼550㎉)보다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 출시된 풀무원의 돈코츠라멘 열량도 375㎉에 불과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chunj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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