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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코 전시컨벤션산업 아시아시장으로 마케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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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코 전시컨벤션산업 아시아시장으로 마케팅 확대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벡스코가 정체된 국내 전시컨벤션산업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아시아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벡스코는 올해 2월과 3월 동남아와 중국에서 마이스 로드쇼를 벌여 현지 업체와 산업박람회 참가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협약했다고 26일 밝혔다.
2월 한 달간 진행된 동남아 로드쇼에서는 미얀마 양곤, 태국 방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박람회 부스 교환 및 상호 홍보에 관해 협약했다.
부산에서 열리는 산업박람회에 외국 업체의 참가가 늘어나고 국내 기업이 동남아지역 산업박람회를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벡스코는 기대했다.
벡스코는 이달 들어서는 중국 전시컨벤션 거점도시인 다롄과 항저우, 선전지역도 방문해 해당 지역 업체와 바이어 모집 등에 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 현지 전시컨벤션센터와 전시 관련 업체 등 25개사를 대상으로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부산국제보트쇼' 등 부산에서 열리는 산업박람회를 소개하는 행사도 열었다.
선전 컨벤션·전시센터(SCEC)는 부산지역 업체가 현지에서 산업박람회를 개최하면 전시장 임대와 임대료 할인, 현지 파트너 매칭 등의 혜택을 주기로 벡스코와 합의했다.
함정오 벡스코 대표는 "대표적인 아날로그 산업인 전시산업의 쇠퇴와 전통 산업의 소멸에 대비하고 새로운 돌파구 마련을 위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p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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