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 대전과학영재학교 2019학년도 입학전형 요강 공고
(대전=연합뉴스) 과학영재학교인 대전과학고등학교는 2일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전국의 중학교와 관련 기관에도 공문을 통해 안내한다.
대전과학고는 전국 단위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1단계 학생기록물 평가로 1천200명 안팎(정원 외 별도 선발)을, 2단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검사로 135명 안팎(우선선발 20명 이내, 정원 외 포함)을, 3단계 과학영재캠프를 거쳐 90명(2단계 우선선발 포함)과 정원 외 9명 이내를 별도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 재학 중인 학교 2학기 생활(출결 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 봉사활동, 학교폭력 관련 사항)과 입학 전 과제를 사전 고지한 평가 척도 기준으로 점검해 결격 사유가 없으면 12월 초에 최종합격자로 선발한다.
오는 10일 오후 3시 대전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4일까지 경기, 서울, 대구, 전주 등에서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과학고 홈페이지(http://djshs.djsch.kr)를 참조하면 된다.
대전교육청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업소 합동 단속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개학 시기인 이달 말까지 청소년 탈선 방지와 교육환경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유해업소 집중 단속'을 한다.
단속대상은 학교 주변 교육환경을 저해하는 키스방, 안마방, 유리방 등 신·변종 유해업소의 퇴폐 행위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위반, 불건전 광고행위 등이다.
교육청, 구청, 경찰서 등 관계기관이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교육환경보호구역(학교 경계로부터 200m 이내) 내 유해업소를 중점 단속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에서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업소 업주와 종업원은 관련 법에 따라 처리한다.
무단(불법) 설치 업소는 자진 폐업을 유도하고 고질적 불법 영업시설은 시설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을 요청할 예정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