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내 점수는 몇 등급?…업체마다 앞다퉈 입시설명회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지진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연기되면서 어느 해보다 혼란을 겪었을 수험생들을 위한 입시설명회가 줄지어 열린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영어영역 절대평가가 이뤄진다.
영어는 대입 성패를 가를 주요 과목 중 하나인 만큼 정시모집을 노리는 수험생이라면 설명회를 찾아 전문가들이 내놓는 입시전략을 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종로학원은 24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와 강남구 진선여자고등학교에서 '2018 대입설명회'를 연다. 각각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열릴 두 설명회는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와 오종운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평가연구소장 등이 강연하며 참석자들에게는 자체 통계분석을 토대로 작성된 배치표 등이 제공된다.
참석신청은 홈페이지(www.jongro.co.kr)에서 하면 된다.
진학사는 25일 진선여고, 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12월 3일 경기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같은 달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연이어 설명회를 개최한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수석연구원과 허철 선임연구원 등이 강사로 나와 대학별 정시모집 지원전략 등을 설명한다.
이투스교육은 이달 25일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연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과 김태근 평가이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참석자들에게는 가채점 분석자료와 배치표가 주어진다.
유웨이중앙교육은 26일 강남구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이만기 평가연구소장과 백승한 부소장 등이 강연하는 입시설명회를 연다. 추첨으로 참석자 중 일부에게 정시모집 대면 컨설팅 이용권도 준다.
김영일교육컨설팅도 같은 날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2018 수능 가채점 열린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영일 대표가 가채점 결과 분석, 학과 선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조미정 교육연구소장은 수시모집 대학별 고사 응시 여부 선택기준과 면접 예상문제를 알려준다.
열린설명회라는 이름답게 참석자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도 따로 마련했다.
메가스터디는 수능성적 통지 다음 날인 내달 13일 광진구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과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기본적인 지원 전략부터 꼭 염두에 둬야 할 유의사항까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jylee2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