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CJ대한통운이 택배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 챗봇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 앱 메신저 대화창에 택배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사람이 응대하듯 택배도착 시각 등 궁금증을 풀어준다.

택배 예약, 배송일정 확인, 반품예약과 같은 기본적인 문의부터 택배요금, 안전한 포장방법, 접수 가능 일자, 특정 지역 택배 배송 가능 여부 등 택배 전반에 대해 하루 24시간 내내 답을 들을 수 있다.

상담 챗봇은 CJ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음성인식 기술과 연계해 택배 기사에게 주소, 상품종류, 요청사항 등을 알려주는 택배 기사용 챗봇도 개발할 계획이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