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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家, 국내 기업과 손잡고 전기스쿠터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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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家, 국내 기업과 손잡고 전기스쿠터 선보인다

'이소 모토 람보르기니 에디션' 공개…저속 전기차도 개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를 창업했던 람보르기니 가문이 국내 중소기업과 손잡고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한다.

국내 전기차 개발회사인 지피씨씨코리아는 31일 서울 중구 한국의 집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람보르기니 창업가문의 3세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와 함께 개발한 전기 스쿠터 '이소 모토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소 모토'는 1950∼1970년대 활발하게 사업했던 람보르기니 가문의 이륜차 브랜드다. 람보르기니 가문은 슈퍼카 사업을 접었지만, 이소 모토와 소형차 브랜드 '타운 라이프'를 보유하며 명맥을 이어왔다.

이번에 지피씨씨와 함께 전기 스쿠터를 개발한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선수 출신으로 현재 타운 라이프의 대표를 맡고 있다.


지피씨씨에 따르면 이소 모토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에디션은 3시간 30분 충전으로 65㎞를 달릴 수 있고 추가 옵션에 따라 최대 150㎞의 주행거리가 나온다. 최고 속도는 시속 80㎞다.

가정 내 220v 콘센트로 쉽게 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전원 제어, 도난 방지 시스템, 주행거리 점검 등 기능을 갖췄다.

연내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유럽 등지에서 출시되며 보조금 적용 전 출고가는 4천∼5천달러(약 450만∼560만원)로 책정될 예정이다.

지피씨씨는 이소 모토 에디션을 연내 2천500대 팔고 2021년까지 총 4개 모델 라인업을 갖춰 전체 판매량을 4만대까지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박정민 지피씨씨 대표는 "기존 스쿠터에서 볼 수 없던 감각적 디자인과 역동적 승차감을 내세워 가파르게 성장하는 연간 1천만대 규모의 전기 스쿠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지피씨씨와 협력해온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앞으로 지피씨씨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로 활동하게 된다.

또 지피씨씨 지분 참여, 브랜드 사용권 이관, 차량 개발 기술 제공 등으로 협력을 강화해 타운 라이프의 저속 전기차(4륜) 모델을 2019년 선보이기로 했다.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한국은 세계적으로 자동차 및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기술적 진보가 높은 국가"라며 "지피씨씨의 탁월한 전기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람보르기니 가문의 모터 사업 재도약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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