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도서관에 어린이도서관·소화초등학교…25일 전국도서관대회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가 오는 25~2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는 '사람, 책, 창의적 공간: 새로운 미래를 상상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도서관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도서관의 혁신적인 기능과 역할을 모색한다.
첫날인 25일은 개회식과 '2017 우수도서관 시상식'이 열리고, 26일 학술 프로그램, 도서관문화전시회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27일은 경기도 일대 도서관을 탐방하는 체험 행사가 예정돼 있다.
우수도서관 시상식에선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과 경기 소화초등학교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어린이도서관은 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공공도서관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받았으며, 소화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인성 독서프로그램으로 학교도서관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포함해 48개 도서관에 대해 정부 포상을 한다.
'도서관, 인문공동체를 구축하다',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 글로벌 비전 코리아', '도서관 가치 재발견',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역할과 발전 방안' 등 국내외의 도서관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60여개 포럼과 학술세미나도 개최된다.
상세한 일정은 전국도서관대회 누리집(conference.kl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